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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기법중 원테이크 촬영기법 이 있다. 원테이크 촬영기법은 한 번의 촬영으로 끝내는 기법으로, 카메라가 중단 없이 장면을 이어가는 방식이다 .
이 기법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등장인물의 감정 변화나 사건의 흐름을 한 번의 연속적인 장면으로 담기 위해 사용되며, 관객에게 몰입감을 주기에 영화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법이다.
그리고 오늘이야기할 영화가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영화 《로프 (Rope, 1948)》이며 히치콕 감독이 원테이크 촬영기법을 활용한 대표적인 작품으로, 이 기법을 영화에 어떻게 적용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 가 보여지는 영화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영화 로프 는 히치콕 감독의 심리 스릴러 장르에 걸맞은 긴장감 넘치는 연출과 기법으로 평가받으며, 영화 기법의 혁신적 발전을 상징하는 작품으로 지금까지 남아 있다.
영화의 시작은 필립과 브렌던이라는 두 대학생이 한 명의 친구인 데이비드를 살해하고, 그의 시신을 그들의 집에 있는 큰 트렁크 안에 숨기는 장면에서 시작된다.
이들은 살인 행위 자체를 단순한 지적 실험으로 보고, 자신들이 살인을 감행한 이유를 정당화하려 하고 두 사람은 살인을 숨기기 위해 데이비드의 시신을 트렁크에 넣고, 그 위에 음식을 차려 놓고 친구들과 함께 저녁을 먹기로 계획 한다.
그리고 그들은 이 저녁 모임을 살인을 증명하지 않기 위한 시험대처럼 생각 한다.
영화의 주요 장면은 이 저녁 모임이 진행되는 동안, 친구들이 집에 도착하고, 범죄를 숨기려는 두 인물의 심리적 압박이 극대화되는 과정을 묘사 하는데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의심을 피하기 위해 시종일관 평정심을 유지하려 하지만, 그들의 긴장감은 점점드러나게 되고 식사 중, 죽은 사람의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상황을 눈치채지 못한 손님들이 등장하면서, 두 살인자는 그들의 범죄를 숨기기 위해 끊임없이 자리를 지키며 대화를 이어가야만 했다.
하지만 이들은 예상치 못한 사람, 즉 살인의 피해자의 아버지와의 대면으로 위기를 맞게 되고 그들의 범죄가 드러날 위기에 처하면서, 결국 두 인물의 평정심은 무너지게 되고, 범죄의 결과는 점차 명백해지기 시작 한다.
로프 는 범죄의 윤리적 딜레마와 심리적 갈등을 탐구하면서도, 감독의 기술적 혁신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영화 역사에 중요한 발자취를 남겼으며 두 인물의 치밀한 계획과 그들의 심리적 파멸을 그린 이 영화는, 영화적 기법의 한계를 뛰어넘은 예술적 성취로 평가받고 있다.
이 기법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등장인물의 감정 변화나 사건의 흐름을 한 번의 연속적인 장면으로 담기 위해 사용되며, 관객에게 몰입감을 주기에 영화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법이다.
그리고 오늘이야기할 영화가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영화 《로프 (Rope, 1948)》이며 히치콕 감독이 원테이크 촬영기법을 활용한 대표적인 작품으로, 이 기법을 영화에 어떻게 적용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 가 보여지는 영화이다.